엔비디아의 CEO 젠슨 황은 말레이시아를 차세대 AI 제조 허브로 바라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젠슨 황은 쿠알라룸푸르에서 기자들에게 말레이시아 대기업인 YTL사가 AI 데이터 센터를 설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시아의 컴퓨팅 인프라에 있어 매우 중요한 허브이며 포장, 조립 및 기타 제조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 AI 제조에 매우 적합하다고 평했습니다. 엔비디아는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80여 개의 AI 스타트업과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동남아시아가 AI 컴퓨팅의 허브가 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모든 나라들이 데이터를 정제하고 가치 있는 정보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자체적인 AI 데이터 센터가 필요한데, 기존의 데이터 처리 센터는 단지 데이터 파일을 보관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라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는 이러한 AI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 센터를 매우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고 평해집니다.
젠슨 황은 마지막으로 모든 지역의 계획을 알지는 못하지만 동남아시아가 매우 중요한 기술 허브가 될 것이라는 데는 큰 확신을 가지고 있고 이미 그렇게 진행되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해당팝업스토어에서는제품전시뿐만아니라엔피프틴파트너스에서준비한또하나의프로그램인'강한소상공인글로벌앰버서더프로그램'이진행되었습니다. 소상공인제품특징에맞는글로벌앰버서더를선정하고초청하여팝업과제품홍보를동시에진행하는방식으로운영했으며, 약 20여명의인플루언서들이팝업스토어를방문했습니다!
「대한외국인」, 「돈쭐내러 왔습니다」 등 국내 인기 프로그램에도 다수 출연한 챔보(Chambo)와 부산국제영화제 글로벌 앰버서더인 모델 김나나(KIM NANA), 320만 팔로워를 보유한 진앤해티(jinandhattie)외에도 한나코레아나(Hanna Coreana), 하나유리(Hannayuri), 사헬(Sahel), 태훈(Kim taehoon), 테노(TENO) 등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모두 모여 한마음 한뜻으로 소상공인을 응원했습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지난 12월 12일 일반인 대상의 Impact your Life 강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2023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일반인 대상 강연은 사회적 문제를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거나 사회적 기여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특강을 통해 알리고 소셜벤처 생태계를 사람들에게 확산시키고자 기획된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크게 3가지 파트로 진행되었습니다.
✅ 소셜벤처 육성사업 및 운영 기관 소개
- 아직은 낯선 단어인 소셜벤처를 소개하고 소셜벤처 생태계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는 2023 소셜벤처 육성사업과 이를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파트너스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소브먼트 이윤지 대표 강연
- 2023 소셜벤처 육성사업 참여기업으로 정부 지원 사업 참여 인사이트와 대학생 창업가로 겪은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득 담은 흥미로운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 쿠캣 이문주 대표 강연
- 명실상부 아시아 NO.1 푸드 커머스 기업의 대표가 된 이문주 대표의 창업스토리와 성장하는 스타트업이 바라보고 행동하는 ESG와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굉장히 유익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창업과 스타트업씬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많이 참여하여서인지 질문과 필기가 넘나드는 뜨거운 현장이 목격되었다는 후문이 가득했습니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추후에도 Impact your Life 강연과 같은 다양한 강연 행사 개최를 통해, 스타트업씬과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엔피프틴파트너스가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